영세민신용대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마약떡볶이 조회 11회 작성일 2020-09-25 19:36:41 댓글 0

본문

신용대출 막힐라?…마이너스통장도 나흘 새 67% 증가 / SBS

최근 신용대출이 빠르게 늘어나자 금융당국이 은행권에 신용대출을 관리하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러자 신용대출도 정부 규제를 받게 되는 것 아닌가 하는 불안감에 일단 대출부터 받아 두자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유덕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원문 기사 더보기
https://news.sbs.co.kr/y/?id=N1005987221


#SBS뉴스 #SBSNEWS #SBS_NEWS #에스비에스뉴스 #8뉴스

▶SBS 뉴스 채널 구독하기 : https://n.sbs.co.kr/youtube
▶SBS 뉴스 라이브 : https://n.sbs.co.kr/youtubeLive , https://n.sbs.co.kr/live

▶SBS 뉴스 제보하기
홈페이지: https://n.sbs.co.kr/inform
애플리케이션: 'SBS뉴스' 앱 설치하고 제보 - https://n.sbs.co.kr/App
카카오톡: 'SBS뉴스'와 친구 맺고 채팅 - https://pf.kakao.com/_ewsdq/chat
페이스북: 'SBS뉴스' 메시지 전송 - https://www.facebook.com/sbs8news
이메일: sbs8news@sbs.co.kr
문자: #6000
전화: 02-2113-6000

홈페이지: https://news.sbs.co.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bs8news
트위터: https://www.twitter.com/sbs8news
카카오톡: https://pf.kakao.com/_ewsdq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bsnews
솔 : 코로나때문에 대출해줘야지
Wolve 186 : 이런 뉴스가 나온다는건 가계가 점점 힘들어지고
결국 마지막에는 현금 잡고있는 사람이 살아남는것이니
이것도 일본을 닮아가는거지.
손흥민 : ㅋㅋ 문정부이후로 나라가망해간다
김태희 : 세상이 어떻게 돌아갈려나....

급증하던 신용대출 하루 만에 ‘뚝’…자영업자 대출은?

[앵커]

가파르게 늘어나던 신용대출이 진정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이 신용대출 규제 방침을 정하면서 시중은행들이 본격적으로 대출 총량 관리에 시동을 걸었기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장지현 기자, 저희도 신용대출 급증 이야기를 몇 차례 전해드렸는데, 갑자기 줄었다고요?


◇모닝벨 (월~금 오전 6시~8시 30분)
모닝벨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goo.gl/sSLCA5
세종대왕후손 : 아닌데? 우리 집 앞에 식당은 사람들이 줄서서먹는데? 오후 3시면 재료소진으로 문닫는데? 대출받는 사장들은 장사를 못하는거 아닐까?
아이우에오오 : 이미..받을 사람들 다 받았음. Gdp대비 가계대출 세계 1위..
Danielle Sawyer : So Nice

신용대출 불과 열흘 만에 1조 급증...규제 강화 움직임 / YTN

[앵커]
영혼까지 끌어모은다는 이른바 '영끌'의 마지막 수단인 신용대출이 이달 들어 불과 열흘 만에 다시 1조 원 이상 불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광엽 기자!

신용대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가 멈추지 않고 있죠?

[기자]
그렇습니다.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시중 5대 은행에 따르면 이달 10일 현재 신용대출 잔액은 총 125조4천172억 원입니다.

지난달 말과 비교하면 불과 10일, 즉 8영업일 만에 1조천425억 원이나 증가한 것입니다.

이런 추세라면 5대 은행의 9월 전체 신용대출 증가 폭도 역대 최대였던 지난 8월 4조755억 원과 비슷한 수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동산·주식 투자 자금 수요뿐 아니라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살림살이에 생활자금을 신용대출로 메우는 가계도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저축은행과 캐피탈 등 제2금융권에서도 신용대출이 8월 한 달 9천억 원이 늘었습니다.

[앵커]
이렇게 신용대출이 계속 늘면 자칫 신용위기를 부를 수 있는데 금융당국은 어떤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까?

[기자]
신용대출이 급증하자 금융당국도 신용대출을 조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신용대출 규제를 위한 은행권과의 실무 작업에도 착수했고, 신용대출 실적 경쟁을 자제하라는 '경고' 메시지도 전했습니다.

금감원은 내일 5대 은행의 여신담당 부행장들과 화상 회의를 통해 신용대출 급증 문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규제지역 주택 매매의 자금 조달계획서나 증권계좌 등을 분석한 결과 신용대출의 상당 부분이 주택담보대출 우회 자금이나 주식시장으로 흘러갔다는 것이 금융당국의 판단입니다.

하지만 생활안정자금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신용대출을 무턱대고 조였다가 역풍이 만만치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신용대출의 자금 용처를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은 가계대출의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규제를 현재의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 내에서 조정대상지역으로까지 넓히는 방안도 검토 대상에 포함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경제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00913140410766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Calm Meine : 정신차려.... 아무리 일자리가 없어도 그렇지...
dhkim : 생활자금을 1-2억씩 땡기나? 한도만 조절해도 되겠다. 자영업자만 한도높여 빌려주면된다.
하펭 : 주담대가 적게 나오니 신용대출까지 손대는거지 ㄷㅐㄱㅏㄹㅣ 터졌누... 돈없으면 청약도 넣지 말고 전월세나 전전대라는건지. 무능한 정부가 빈익빈부익부 조장하네.
돈없는 서민이 내집마련이 청약인데 대출규제 하면 집을 어떻게 사?! ㅅ.ㅂ.ㄴ.ㄷ.
아이오나 : ㅋㅋㅋ 코로나 때문이 아니라 주담대가 안나오니까 신용으로 몰리는거지 금리도 비싼대
예후아트 : 자영업자들 대출규제하연, 바로 파산입니다
주식이나 부동산 투기로 흘러가는걸 막아야지?
석장호 : 뭐 하려고 빌리는건지. 은해믄 뭘보고 빌려주는건지 의문이 나는구만?
그루 : 먹고살기 힘들어서 대출받지 투자할라고 대출 밧겠냐? 빈 신 아~죽것다 증말!
sorakang12 : 다들 힘드니까 대출받는거지........ 그걸 규제하며 어째
나르샤 : 대출규재로 분양자 대출 적게 나오니 신용까지 손대는거다. 현금부자 아님 분양 받고 포기못하지. 규재로 서민들만 피해본다. 무능한 정부
ᆢA polyglot : 대한민국 세계최저 부채율수준으로 세계 10대 경제국. 즉 나라는 부채가 적고 잘 사는데 서민들 가계부채수준 엄청 높고 못 산다는 것을 뜻함.

... 

#영세민신용대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3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a-jingold.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